원더로그 [W.log]

블로그 첫 글 : 부자가 되자! 본문

Wonder Story/인생 해석집

블로그 첫 글 : 부자가 되자!

원더경이 2020. 8. 14. 01:24
728x90
반응형

| 블로그 첫 글

이 글은 무슨 이야기를,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 블로거의 첫 글쓰기이다. 

8년간 뮤지컬 기획일을 하며 내가 진행한 공연에 대한 평가 리뷰와 관람한 공연에 대한 리뷰를 몇 번 쓰다 말았던 과거가 있다.

지금 다시 보자니 부끄럽다.

 

홍보마케팅 업무도 맡아서 하던 나는 블로그와 SNS를 매일 같이 관리해왔고...

덕분에 일을 그만두고도 프리랜서로 인테리어 관련 업종의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관리하기도 했다. 

그런데 막상 내 계정들은 빙구스럽다. 지웠다 다시 하고, 지웠다 다시 하고를 반복했던 것 같다. 

그저 목적 없이 기록성의 포스팅을 하고, 나 혼자 보기 위해 올린 사진들이 대부분이고, 소통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일적인 행위를 벗어난 나만의 공간을 찾아 나를 가두었던 것 같다.

 

| 동기가 생겼다.

요즘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을 통해 많은 정보와 동기를 부여받고 있다.

돈 버는 방법에 대한, 그리고 경제적 가치관을 알려주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경험을 공유한다. 

이분은 정말 혜자 일지도 모른다. 대학에서도 배울 수 없는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모두 공개하고 함께 부자가 되자고 외치는 사람이다.

나 혼자 보기 아까운 정보들이 많아 친한 친구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너희도 이 채널 보고 같이 부자 되자!" 

 

혹시 아직도 모르셨던 분들은 오늘 제 덕분에 인생의 전환점을 맞으실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링크 걸어볼게요. 

 

신사임당

제가 겪은 자본주의 매뉴얼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전PD) SBS미디어넷 사업팀 한국경제TV 증권팀

www.youtube.com

나는 이 신사임당 덕분에 무언가를 계속해야겠다는 동기가 생겼다. 

회사를 그만두고 긴 휴식기를 가지며 (틈틈이 프리랜서로 일을 했지만) 극심한 슬럼프로 허우적거리던 나에게는 큰 자극제가 되었다.

 

다시 회사를 들어갈 수도 있지만 그전까지 내가 할 수 있는 것. 해보고 싶었던 것들. 미뤄왔던 것들을 해야겠다.

나를 위해 일하고 싶고, 내 가족들을 위해 돈을 벌어야 하며, 지금도 너무 행복하지만 조금 더 삶의 질을 높이며 삶을 살고 싶다. 

부자 될 수 있다잖아. 그럼 그냥 해보는 거야. JUST DO IT!

 

|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억대 연봉을 번다는 사람들은 나와는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이라고 생각했고, 돈에 대한 욕심은 나쁜 것이라는 세뇌를 당했고, 부자가 된다는 것을 생각해보려고도 하지 않았다. 돈을 많이 벌진 못해도 나 자신이 만족하는 일들을 하며 사는 것이 행복이라고 믿어왔다.

그러나 34살의 나이로 첫 (주거) 독립을 하고, 책임져야 할 (개) 아들딸이 생기고, 하루아침에 고모가 되고, 노년에도 일하는 엄마를 보면서 나는 책임감이라는 무게를 느끼기 시작한 것이다. 

 

▷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자.

  1. 우리 엄마 70세에는 꼭 은퇴시키자.
  2. 순탄이와 순리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가 있는 집에서 살게 하자.
  3. 이제 6개월 된 도원이 대학 갈 때까지 물주 고모가 되자.
  4. 사랑하는 나의 친구들에게 베풀며 살자.

| 지금 시작하자.

꾸준히 다짐을 하며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공부를 하고, 그 방법들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할 것이다.

내가 아는 것, 알고 싶은 것을 블로그를 통해 전달하고, 소통하며 함께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해보고 싶다.

무엇보다 꾸준히 지속할 것. 과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을 실천할 것. 을 다짐하며. 블로그 첫 글을 마친다. 

JUST DO IT : NIKE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