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로그 [W.log]
미라클타임 : 작심삼일차 또 해보자 #003 본문
어제 외근 후
(여름에 외근은 별거 아니어도 지친다. 더워서 -)
그래도 어제 하고 싶은 일들을, 달리기까지 포함 마치고 - 포스팅 까지 하고 새벽 1시에 잠들었더니.. 늦잠을 잤다.
나에게 늦잠은 어디까지나 정상기상이다... (지각은 좀 다른 이야기이지만,)
일찍 일어나지는 못했지만, 강아지 산책을 하며 명상 + 자기암시를 했고, 아침 시리얼 먹으면서 금융용어 공부도 틈틈이 했다. 결국... 하려고 하면 하게 된다는 게 진리다. 시간이 없는 게 아니고 의지의 문제다.
언제나 모든 것은 의지의 문제다.
하고 싶은 의지가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다.
의지를 지속하는 것은 환경이고, 노력이고, 연습이고, 습관이고, 리듬이고, 반복이다.
그냥 하는 것이다.... 나를 위해서. 일단은 나를 위해서.
✔ 자기암시, 긍정확언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다.
나는 오늘도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일을 이룰 것이다.
나는 성장하고 있다.
내 인생은 더 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나는 용기 있다.
나는 부자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나는 긍정의 왕이다.
나에게는 모든 문제의 답을 찾을 수 있는 지혜가 있다.
나는 내 꿈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나는 행동하는 자이다.
나는 한번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나는 지금 내게 주어진 것만으로도 내 인생을 최고로 만들 수 있는 지혜가 있다.
나는 내 인생을 즐기고 있다.
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잘 알고 실행하고 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것이다.
나는 나의 있는 그대로를 사랑한다.
나는 나의 하루를 좋은 습관으로 채워간다.
나는 내 꿈을 이루기 위한 충분한 자질을 가지고 있고, 충분히 똑똑하고, 충분히 건강하고, 충분히 용기 있다.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모든 것에 고맙습니다.
즉시! 반드시! 될 때까지!
- 켈리 최
✔ 금융용어
*레몬마켓 : 시고 맛없는 레몬만 있는 시장처럼 저급품만 유통되는 시장을 말한다. 이 말은 원래 미국인들이 중고차 시장을 빗대 표현하면서 나온 말인데, 경제 분야로 확대돼 쓸모없는 재화나 서비스가 거래되는 시장을 일컫는 말로 확대되어 사용 중이다.
완성차 업계 중고차 시장 진출, 중고차 시장 ‘레몬마켓’ 오명벗는 계기돼야
[매일안전신문=손성창 기자] 국내 완성차 업계가 중고차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중소벤처기업부 ′생계형 적합업종 심의위원회′는 17일 중고자동차판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idsn.co.kr
[ET시선]'레몬마켓' 쓴 맛
영미권에서 레몬이라는 단어는 이중성을 상징한다. 샛노란 색의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속에는 톡 쏘는 신맛이 숨어 있어 얼굴을 찡그리게 하기 때문이다. 오렌지 정도의 달콤한
www.etnews.com
🤔 반려동물 의료서비스도 레몬마켓에서 피치마켓으로의 시도가 있다면 좋겠구먼-
윤정부가 시행한다고 했던... 펫보험. 욕먹고 있네.. 기회인건가
갈길 먼 ‘펫보험 활성화’
윤석열정부가 국정과제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발표했지만 업계에선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생체인식정보에 기반한 동물 등록제
news.kmib.co.kr
✔ 30분 독서
능력 안에서 최선의 결과를 내고 그것을 반복하는 것,
이 원칙을 잊지 않고 투자를 이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집의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
① 직주근접 물리적 거리보다는 집과 직장 간의 시간적 거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경기도는 서울과 같은 생활권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주요 업무지와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 많습니다.
② 인프라와 여가 생활 누구나 대형 마트, 병원, 관공서 등이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호합니다. 교통이 편리할수록 좋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죠. 여기에 주말에 문화생활을 즐길 만한 곳이 가까이 있다면 집의 가치도 덩달아 올라갑니다.
③ 학군과 학원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식을 줄을 모릅니다. 아이를 한 명만 낳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더욱 그렇죠. 많은 부모들이 집을 고르는 1순위 기준으로 학군과 학원가를 꼽기도 합니다.
④ 안전과 편리함 경비원이 상주하는 곳, 공동 출입문에 잠금장치가 되어 있고 곳곳에 CCTV가 설치되어 있는 집은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또한 저층보다는 고층이 외부인의 침입 가능성이 낮아 더욱 좋겠죠. 이런 요소들을 고루 갖춘 아파트의 인기가 높은 이유입니다. 또한, 교통이 편리해 집 바로 앞까지 버스나 지하철이 다닌다면 늦은 시각에 돌아다녀도 좀 더 안심할 수 있을 겁니다. 누구나 이런 집을 선호합니다.
⑤ 우월감내가 사는 집이 곧 명함이 되기도 하는 시대입니다. 이름만 말해도 사람들이 다 아는 아파트에 산다는 것은 그 자체로 우월감을 느끼게 하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유독 서울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위의 요소들 중 ‘우월감’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서울에 산다는 것만으로도 은근한 자부심을 느끼는 거죠. 하지만 수도권에는 꼭 서울이 아니더라도 이런 우월감을 주는 곳들이 많습니다. 핵심은 그 집의 위치와 주변 환경, 사람들의 선호도와 앞으로의 아파트 공급량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투자 앞에서 머뭇거리는 이유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려면 투자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머뭇거립니다. 왜 그럴까요? 첫 번째 이유는 ‘시장을 믿지 못해서’입니다. 아직도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벌 수 있느냐고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그렇습니다. 투자자는 상승기에는 상승기 투자를, 하락기에는 하락기 투자를 합니다. 두 번째는 ‘위험하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성공 확률을 높이겠다며 열심히 투자 공부를 합니다. 물론 투자 공부는 매우 중요하지만, 수년째 ‘공부만’ 한다면 문제입니다. 투자 기술만 배운다고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인생을 바꿔주는 것은 결국 투자이고, 투자에는 기술보다도 의지와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투자를 하려고 마음먹은 후에도 머뭇거리고 망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사려는 물건보다 더 좋은 투자처가 있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이 생길 때입니다. 물론 더 좋은 물건이 분명 있을 겁니다. 하지만 투자에서는 ‘상대 평가’가 아닌 ‘절대 평가’를 해야 합니다. 내가 3억 원을 투자해 2년 만에 1억 원을 벌었으면 된 겁니다.
누가 1억 원을 투자해 재개발 호재로 1년 만에 2억 원을 벌었다는 것은 나와 상관없는 이야기입니다.
온전히 내 투자의 결과에만 집중할 수 있어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내가 나를 포기하면 누구도 나를 구원해주지 않는다.
✔ 30분 운동
하체운동 완료!
바벨 백스쿼트 중량 올리고+ 불가리안 덤벨스쿼트로 하체 엄청 털리고..
10k 마라톤 한 이후로 일주일 정도 휴식하다가 오랜만에 자극이 느껴지게 운동해서 좋았다.
온돈이 영차!
✔ 30분 그림
✔ 감사일기
탈탈 털린 기분이지만 오늘의 포스팅까지 마무리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나는 해냈다. 오늘도 일과를 대견하다
아침 산책하며 기분 좋아지는 롤모델을 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못난 주인 반겨주는 순리에게 감사한다.
정신줄 놓고 4정거장을 지났지만, 핸드폰 배터리도 꺼졌지만 덕분에 아이디어를 얻은 것에 감사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주시는 유튜버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체력이 좋아진 것 같아 감사한다.
11시에는 자고 싶었지만 그래도 12시 전에는 잘 수 있을 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아쉬운 것도 같지만 기분 좋아지는 일들이 있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아! 방명록 써주신 분에게 감사합니다. 덕분에 오늘 웃었네요.
응원을 해보기만 했지 받아보니... 감동적이네요. 감사합니다.
나 혼자만 들어오는 블로그인 줄 알았는데 누군가 들어오긴 했다니..
제 글을 보고 힘을 얻는다고 생각하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살아 있음에 감사합니다.
감정을 느낄 수 있고, 글을 쓸 수 있고, 표현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굿나잇 -
'Wonder Story > 미라클모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라클타임 : 꾸준함이 답이다! #005 (0) | 2022.06.25 |
---|---|
미라클타임 : 작심사일차 하고 있다! #004 (0) | 2022.06.24 |
미라클타임 : 반복해서 해보자! #002 (0) | 2022.06.22 |
미라클타임 : 하고 싶은 것을 해보자! #001 (0) | 2022.06.20 |
새벽 5시, 미라클모닝 성공을 위한 기상 준비 팁 (라이프 세이버 tip) (1) | 2020.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