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로그 [W.log]

월부닷컴 > 열반스쿨중급반 > 방랑미쉘, 1주차 강의후기 "숲 속을 걸어요~" + 독서모임 본문

Input/강의·세미나

월부닷컴 > 열반스쿨중급반 > 방랑미쉘, 1주차 강의후기 "숲 속을 걸어요~" + 독서모임

원더경이 2023. 11. 21. 23:25
728x90
반응형

월급쟁이부자들 >

열반스쿨중급반 33기 13조 원더 wonder >

[단단한 뿌ㄹ1 가진 투자자의 3 삶 살조]

방랑미쉘, 1주 차 "숲 속을 걸어요~"

 

│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주 차 강의는 방랑미쉘님의 강의였다.

마치 부동산 투자라는 숲 속을 여행한 기분이었다. 방랑미쉘님의 손을 잡고... 

 

투자 시점, 투자 지역, 투자 단지를 선정하는 기준을 찾고

내 투자금에 맞는 투자 로드맵을 그렸다.  5년 동안 10억을 목표로 로드맵을 그려주셨다.

그냥 따라서 그 길을 걸으면 될 것이다. 

 

방랑미쉘님의 강의는 그동안 임장과 임보에만 매몰되려던 나의 좁아진 시야를 넓혀주는 강의였다.

고개를 들어 아름다운 풍경을 보라고 말씀해 주셨다.  

지방투자 기초반을 바쁜 11월 회사일정으로 듣지 못해서,

아쉬우면서도 한 템포 쉬어가자는 마음으로 수강한 열중반이었다. (다들 독서위주라고 하셔서..)

 

그런데, 독서만 하는 수업 아니고! 중급반 다운 수업이었다. 너무 좋았다. 

지방투자와 수도권 투자의 사례들을 들어서 기준을 명확하게 정리해 주셨다. 

지방투자에 대한 목마름을 살짝 충족시켜 주셨다. 


디테일한 설명에 정신을 못 차리고, 작은 그릇에 차고 넘치는 수업이었다

결국 실천하고 하나씩 내 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없다면 배운 것도 아니고, 아는 것도 아닌 것이 될 것이다.

독, 강, 임, 투 중급반스럽게 실천하도록 해야겠다.

 

숲을 보고 나무를 보고 열매를 맺게 하기까지

열심히 가꾸고, 나의 그릇을 키우고, 결실을 맺는 투자자 wonder가 되도록 해야겠다. 

 


 

│ 독서모임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오프라인 조모임을 용산의 한 컨퍼런스룸에서 진행했는데, 

너무 기대되면서도 떨리는 모임이었다. 다른 어느 때보다 "독서모임"이라는 점이 설레었는지도 모르겠다. 

 

올해 초 계획한 목표 중에 "독서모임"에 가입하는 것이었는데, 

시간을 확보하는 게 어렵게 느껴졌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라 두려웠던 게 컸던 것 같다. 

그런데 이번 열중반을 기회로 독서모임을 접할 수 있었다. 너무 흥미롭고, 너무 좋았다. 

 

방랑미쉘님의 추천 책 "타이탄의 도구들"을 재독하였고, 미쉘님의 발제문을 토대로 서로 의견을 나누었다. 

발제문을 내고 서로 의견을 묻고 다양한 견해와 넓은 식견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 독서모임의 재미로 느껴졌다.

 

책의 내용을 토대로 아래와 같은 발제문을 이야기 나누었다. 

1) 인상 깊었던 구절

2) 아침습관

3) 10배 큰 목표

4) 투자에 영향을 준 책

5) 감사한 일

 

앞으로 독서모임에 대한 벽이 허물어져서, 계속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시간을 확보하고, 독서모임을 이용해 봐야겠다! 

 

감사한 시간들이었다. 

자세한 후기는 링크를 통해서 볼 수 있다. 

 

 

▼ ▼ 조모임 후기 "독서모임 : 타이탄의 도구들" >> 월부닷컴 

 

[열중반 33기 13조_wonder] 1주차 조모임 후기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모임"

안녕하세요 wonder입니다. 열중반 33기 "단단한 뿌ㄹ1가진 투자자의 3삶 살조!" 첫 오프라인 조모임,

weolbu.com

 

▼ ▼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후기 >> 월급쟁이부자들 네이버카페

 

[열중 33기 단단한 뿌ㄹ1 가진 투자자의 3(삶) 살조_wonder] 1주차 독서후기 "타이탄의 도구들"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페리스 3. 읽은 날짜: 2023.11.15-11.20 재독 4. 총점 (10점 만점): ...

cafe.naver.com


월부닷컴 친구초대코드 C16843

월부닷컴 가입 후 초대코드를 등록하면, 특강 50% 할인쿠폰 + 2만 포인트 증정! 
초대코드 : C16843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