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로그 [W.log]

월부닷컴 > 서울투자 기초반 > 주우이, 2주차 강의후기 "속도가 중요한게 아니라 방향이다." 본문

Input/강의·세미나

월부닷컴 > 서울투자 기초반 > 주우이, 2주차 강의후기 "속도가 중요한게 아니라 방향이다."

원더경이 2024. 3. 21. 23:52
728x90
반응형


서울투자 기초반 2주 차 
주우이님의 서남권역 시장의 상황과 주요 지역 분석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독보적 학군과 환경을 모두 가진 A구
직장+교통의 중심지 B구
폭발적인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C구
지금도 소액 투자에 유리한 알짜 배기 D구

각 구를 분석해 주시는 것을 통해 
서울 투자를 현실적이고 쉽게 접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가치성장 투자와 소액투자 그리고 투자 후순위까지 말씀해 주셨다. 

하락장에서 서울 투자를 접근하는 방식과 
서울을 어디부터 어떻게 바라보며 접근해야 하는지..

"좋은 것을 먼저 봐야 한다." 
"가치를 먼저 보고 가격을 봐야 한다."
시장이 좋지 않을 때는 20평대 수요가 더 많다. 
재건축에 대해서도 간략히 개념을 잡아주셨다.

특히, 절대가가 높은 단지의 경우 
잔금 리스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투자 고려 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두려움이 생겼는데
잔금 리스트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예시가 와 닿았다. 

또한 전세 낀 물건을 매수하는 시점에 따라서도 행동을 달리해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현재 하락장 시장에서 내가 서울 투자를 접근하려면
가치 성장 투자인지 소액 투자인지 알고
가치 있는 물건을 싸게 사기 위해 앞마당을 늘리면서 동시에
내가 매수할 기준과 시뮬레이션을 정해둘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BM
1. 공급 시트 작성 
2. 신림선 타보기 
3. 강의에 나온 단지들 시세 트래킹하기
4. 전세 평균 알기 (J-PIR 트래킹)
5. (투자 금액에 따른) 좋은 곳부터 앞마당 늘리기





2주차 조모임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주말에 분임을 마치고 나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진행이 되었으며, 
강의를 듣고 느낀 점을 공유하며 놓쳤던 부분들, 생각하지 못했던 서로의 인사이트들 경험 등등

조모임을 통해 복습하고 채우는 시간이 되었다.

1) 강의를 들으며 가장 인상적이었던 내용과 이유
현재 서울투자가 절대가가 높아도 
절대가가 낮은 단지(낮은 급지의)와 비교했을 때 투자금이 같다면
절대가가 높아도 잔금리스크를 대비할 방법을 알고 준비한다면 가능하다는 말씀에
나도 서울투자 가능할까?라는 기대감으로 서울투자강의를 들었는데. 

조원들의 의견중 부동산 사장님과의 교류의 중요성! 
전세가 10%하락하는데 걸리는 기간 
소액투자와 가치성장 투자를 구분해 주신 것이 인상적이라고 하여 
놓쳤던 부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혼자 강의 듣는 것보다, 이렇게 조원들과 강의 내용에 대해 이야기 나누니

두 배, 세배로 듣는 효과가!! 



2)강의에서 나온 지역 중에 가장 투자하고 싶은 곳?
한 곳만 빼~고 모두 언급이 되었다! 
그중에서도 학군지로서 월등한 입지요소를 갖춘 00구가 많이 나왔다.
다시 한번 학군지의 힘을 확인할 수 있었고, 
입지의 가치가 계속해서 상승할 여건이 마련되고 있기 때문이었다. 

그 외의 지역은 높은 연봉의 양과 질이 좋은 직장을 갖추고, 뛰어난 교통을 모두 갖춘..
그러고 보니 환경도 좋네... 이 000구에도 기회가 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사람들의 선호요소는 대체로 비슷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3) 임장지역의 랜드마크, 입지요소 특징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이번 임장지 랜드마크도 교통이 월등히 좋았으며, 
그 지역내에서 학원가를 형성하고 있으며, 역세권에 9호선 호재를 갖고 있는 곳이었다.
분임당시 어린아이들과 부모님이 매우 많고, 활기찬 분위기가 이를 입증하는 것 같았다. 

 


4) 임보, 임장
임보를 쓰며 어려운 부분으로 단지장표 부분이 언급되었는데!
이번주 단지임장을 앞두고, 어떻게 하면 단지의 선호도를 더욱 잘 이해할 것인가. 에 대해서 
고민해 보기 좋았다. 임장을 하면서 좋았던 팁들을 공유하며, 이번주 단임에 적용하기로 
그렇게 단지 임장을 머릿속에 세뇌시키고 오기로 했다!! 

서기 10기 23조 최고최고!! 
지치지 마시고, 끝까지 함께 "즐겁게" 완주합시다!! 할 수 있다!!! 




월부닷컴 친구초대코드 C16843

월부닷컴 가입 후 초대코드를 등록하면,

특강 50% 할인쿠폰 + 2만 포인트 증정! 
초대코드 : C16843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매일매일 부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