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로그 [W.log]

삶은 어떤 면을 보면서 살고자 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 본문

Wonder Story/인생 해석집

삶은 어떤 면을 보면서 살고자 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

원더경이 2023. 8. 29. 21:56
728x90
반응형

삶은 어떤 면을 보면서 살고자 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

 

행복과 불행은 다른 걸까? 

성공과 실패는 다른 걸까?

기쁨과 슬픔은 다른 걸까?

죽음과 삶은?

원망과 감사는?

오르막과 내리막은?

 

모든 인생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양면이 존재하는 것 같다. 

나에게 주어진 일은 그 어느 한 면이 아니라, 양면 중에 내가 선택한 한 면이지 않을까? 

 

칼을 주면 누군가는 요리를 하여 음식을 만들고, 누군가는 사람을 죽이기도 한다. 

원래부터 정해진 것은 없으나, 그것을 사용하는 우리는 그 용도를 정한다. 

 

나에게 주어진 인생이 정해진 것이 없이 나에게 온 것처럼. 

내가 어떠한 인생을 살고자 하느냐에 따라 정해지는 것은 아닐까?

내가 감사하기로 하고, 내가 행복하기로 하고, 내가 성공하기로 하면 그렇게 되지 않을까?


 

몸이 아픈 때가 되면 주변의 감사함을 느끼게 되고, 건강한 것에 감사하게 되고, 살아있음에 감사하게 된다. 

내가 어느 곳에 초첨을 두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을 알면, 불행하다가도 나는 행복을 선택할 수 있다. 

 

마음이 무너지면 다시 일으켜 세우면 되고,

몸이 아프면 다시 건강해지면 되고, 힘든 순간에도 다시 이겨내면 되고, 

원하는 모습을 선택하면서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나가면 진정 원하는 모습대로 살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