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로그 [W.log]

독서노트/자기계발 : 웰씽킹 - 켈리최 본문

Input/독서노트

독서노트/자기계발 : 웰씽킹 - 켈리최

원더경이 2024. 1. 24. 19:44
728x90
반응형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최
3. 읽은 날짜: 2023.12.1-12/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켈리최 회장은 어린시절의 인생 밑바닥에서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반드시 성공해야할 의미를 찾게 된다. 같이 일하던 공장의 친구의 죽음과 사랑하는 엄마를 향한 마음이 그를 움직이고 실천하게 했을 것이다. 그의 밑바닥 인생에서 찾은 의미와 가치를 통해 큰 실패에도 다시 일어나 성공을 향해 멈추지 않고 달렸던, 그렇게 이루어낸 그녀의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
부자들이 가진 마인드와 방법을 모두 씹어먹어버린 켈리최 회장은 수많은 멘토들은 모두 시각화를 하고 있으며,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공헌하는 삶이야 말로, 진정한 부자, 행복한 부를 이루는 필수요소임을 강조한다.

#시각화 #확언 #선언 #부자마인드 #생각의뿌리 #성장도전상생 #공헌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캘리최 회장이 친구의 죽음을 통해서 삶의 의미를 찾는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나 또한 '죽음'이 갖는 의미가 얼마나 크게 와닿는지 깨닫고, 매일을 삶에 감사하며 살고 있다. 그래서 더욱 공감이 되었던 것 같다.
큰 실패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일으켜 세울 수 있는 의미, 가치가 있다는 것은 엄청난 일이겠다. 그렇게 살아내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본인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매일 1%씩, 성장을 멈추지 않고 이루어내기까지. 그녀의 인생이 너무나 존경스럽다.
또한, 성공한 여성으로서 멘토가 되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최선을 다하되, 순리에 맡기는 것.
부모로서 떳떳한 사람이 되고, 여성의 멘토가 되고자 하는 것.을 나는 그대로 배우고 싶다.
부자들의 확언, 선언, 시각화. 매일 아침 꿈을 100번 외치고, 그 꿈이 현실이 될 때까지 집요하게 생각하여 현실로 만들어낼 것 이다. 그리고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습관을 씹어먹을 것이다.
1. 목표를 분명히 한다. 

2. 데드라인을 정한다. 

3.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4. 액션플랜을 세운다
5. 나쁜 습관 세가지를 버린다. 

6.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7.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내가 만난 부자들은 확언의 대가였다. 그들은 자신의 신념과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한 도구로 확언을 활용했다. 장기간 성공을 이뤄낸 부자들은 운동, 명상(시각화, 하루 계획), 독서, 감사 일기(선언 및 확언) 중에서 한 가지 이상의 습관을 갖고 있었다. 톰 콜리는 저서 『습관이 답이다』에서 자수성가한 부자 중 50% 이상이 하루 업무를 시작하기 3시간 전에 일어나 한 가지의 자기계발을 실천한다고 강조했다. 이 말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 아침형이든 저녁형이든 상관없이 얼리버드Early-bird 습관으로 성공을 불러온다는 의미다.

• 30대는 직업의 롤모델 또는 멘토에게 배워서 내가 종사하고자 하는 업계의 최고가 되어야 한다.

 이는 인생을 복리로 사는 준비 과정이다. 

• 40대는 반드시 업계 최고가 되어 죽을 때까지 먹고살 돈을 벌어야 한다. 

• 50대 이후부터는 봉사하는 기간이다. 내가 얻은 노하우를 세상에 다시 돌려줘야 한다.

확언을 하고 시각화를 할 것이다.
- 백만장자의 선언문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원하는 최고의 것을 누릴 것이다.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도울 것이다. 

• 나는 나에게 오는 어마어마한 돈과 풍요를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다. 

• 나는 지금 당장 엄청난 행운과 좋은 기회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다. 

• 내가 저축하는 모든 돈은 나를 위해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져다 줄 것이다. 

• 내가 지출하는 모든 돈도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지고 내게 다시 돌아올 것이다. 

• 나는 돈을 사랑하며,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나의 순자산이 복리 성장하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수입이 점점 늘어남에 행복하고 감사하다. 

• 나는 백만장자의 생각 파워를 가지고 있다. 

• 돈은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꿈을 이루도록 돕는다. 

• 나의 삶은 모든 면에서 풍요롭고 여유롭다. 

• 나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모두 건강한 부자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 지금도 마찬가지다. 앞으로도 나는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당신이 잊지 않았으면 한다. “어린 날에 수없이 넘어지고 깨지면서 당신도 이 땅에 굳게 선 것처럼.

-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삶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을 끊어 내야 한다. 세 가지의 나쁜 습관을 끊었다면 좋은 습관 세 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특히 나를 성장시키는 것에 그 시간을 써야 한다. 어제의 나보다 내일의 나 자신이 아주 조금 진일보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성장하는 게 행복이다. 매일 조금씩만 성장해도 된다. 왜냐하면 성장은 복리 효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하루 1%만 매일 성장해도 100일이면 100%로 성장하는데, 오늘의 1% 성장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성장이 거듭되니 100일 후면 기대한 것 이상으로 성장해 있을 것이다. 아무리 부족하고 못난 인생이라고 하더라도, 멈추지 않는다면 5년 후에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라는 말이다

- 그들의 공개 강연이나 기사, 각종 인터뷰와 SNS 콘텐츠 내용을 모아 스크랩북을 만들고 공부하라. 나는 내가 닮고 싶은 구루Guru가 생기면 비용을 생각하지 않고 그 사람의 강연을 듣고 또 듣는다. 이 방법은 워런 버핏, 토니 로빈스 같은 성공의 대가들도 사용하는 방법이다.

- 목표 달성도 결국 지속과 해결이 관건이다. 포기하지 않는 것, 문제 앞에서 도망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완주는 가능하다. 단, 혼자서는 외롭고 지난한 길이 될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 곁에는 늘 훌륭한 스승이 있었다. 그러므로 성공을 원한다면 어떻게 할지 고민만 하지 말고 스승을 찾아 벤치마킹하라. 스승의 시선으로 꿈을 향한 여정을 지속하고 문제를 해결하라. 당신도 위대한 목표를 빠르게 완주하게 될 것이다.

- 내가 생각하는 부자란 이렇다 착한 사람, 남을 돕는 사람, 사랑할 줄 알며 사랑받을 줄 아는 사람, 존경받는 사람, 너그러운 사람, 열심히 살아온 사람,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 주변을 보살피는 사람, 지혜로운 사람, 사람을 살리는 사람, 자기 결정권이 있는 사람, 사회의 이익을 위해 앞장서는 사람, 동물을 아끼는 사람, 환경을 보호하는 사람….
내가 생각하는 돈이란 이렇다 많아야 하는 것, 남을 도울 수 있는 수단, 있으면 편리한 것, 대부분의 해결책, 꼭 있어야 하는 것, 노력의 결과, 나눌 수 있는 것, 보람의 상징, 병을 고치게 해주는 것, 여유로움, 엄마에게 주고 싶은 것…

- 부자들도 당신처럼 후회하고 좌절한다. 하지만 그들은 당신보다 조금 빠르게 회복한다. 실패에 초점을 두지 않고 앞으로 가고자 하는 길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든 생각한 대로 될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느끼든 그것을 끌어당길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원하든 원하는 대로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