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로그 [W.log]

관찰일기 : Day48. 사회안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 비전&목표 (fAlex/Higherself) / 본질과 역할에 대한 생각 본문

Wonder Story/관찰일기

관찰일기 : Day48. 사회안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 비전&목표 (fAlex/Higherself) / 본질과 역할에 대한 생각

원더경이 2023. 6. 23. 16:20
728x90
반응형

@알렉스룽고

#100일간 나를 만나기 

#관찰일기 

#알렉스룽고

 

Day48. 사회 안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평소에도 생각하던 것이기는 하나, 오늘 아침에도 이런 생각을 했다. 

사물. 물건의 본질에 대해 생각. 예를 들면, 내가 가진 물건의 본질이 무엇인가.

나의 낡은 가방을 보면서 가방은 물건을 담는 것이 본질일 텐데, 낡았다고 해서 버려지는 게 맞는 것인가에 대한...;;;;

 

물론, 사회적 꾸밈? 지위를 상징하기도 하고 의미를 부여할 수는 있다.

물건에 의미를 부여한다는 것은. 내가 주로 하는 일이다. 마케팅.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말해 가치나 의미를 제공하기도 하고, 나쁘게 말해 그것이 있어야만 너는 '세련된' 사람이 되는 거야 _같은... 기대가치를 요구하는 즉, 속임수? 속내를 감춘 눈속임. 

 

(말이 새었다.) 그래서 본질에 더욱 집착하는 경향이 있나 보다. 나는 속기 싫어서 ㅎㅎ

너의 속내가 뭐야? 하고 들여다보는 일. 그러면서 사람의 본질은 무엇인가? 하고 이어졌다.

사람은 역할에 따라 기능을 해야 하는.... 예를 들자면 아빠라는 역할은? 아내라는 역할은?

역할에 따라서 다양한 쓰임이 존재하겠구나... 싶었다. 

 

 

나라는 사람의 본질은 내가 선택한 역할에 충실하는 것일까? 

 

내가 선택했거나 선택하지 않았거나. 가방이 가방으로 태어나서 자기의 임무를 열심히 수행하다가__물건을 담을 수 없이 뜯어진다거나 하여__전멸하는 것처럼.... ;; 나는 나로 태어나서 나의 임무를 열심히 수행하다가.... 태어나며 주어진 역할이기도 하고, 내가 선택한 역할이기도 한 임무를 열심히 하다가 전멸하는 것이 나의 본질이려나... 

 

하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