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로그 [W.log]

관찰일기 : Day47. 세상/사회에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가 - 비전&목표 (fAlex/Higherself) 본문

Wonder Story/관찰일기

관찰일기 : Day47. 세상/사회에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가 - 비전&목표 (fAlex/Higherself)

원더경이 2023. 6. 20. 18:05
728x90
반응형

@알렉스룽고

#100일간 나를 만나기 

#관찰일기 

#알렉스룽고



Day47. 세상/사회에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가

내가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주고, 그들이 영향을 받아 더 좋은 세상을 만들게 하는 것. 외롭고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 

강아지 두 마리를 자식처럼 키우면서 싱글맘, 싱글대디의 마음을 조금은 간접 체험하며 마음이 아팠다. 혼자서 아이도 돌보고, 집안일도 하고, 생계도 책임져야 하는 그들이 대단하고, 안타까웠다. 나 자신이 그렇게 힘들었던 것처럼. 

책임감 없는 사람들로 인해 버려져야 하는 아이들, 반려동물들, 노인들... 에 화가 난다. 

그들을 위한 사회안전망이 잘 되어있는가? 나는 그중에 어떤 곳에 기여하고 도움을 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실천을 하고 싶다. 

순탄이를 하루아침에 잃었을 때의 상실감.. 처음으로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할 만큼 펫로스증후군이 심각하다고 느꼈고, 나와 같은 경험으로 힘들어하고 있을 사람들을 위로하고 싶다.. 내가 타인을 통해 책의 저자를 통해서 위로받았던 것처럼. 

나는 힘든 순간을 이겨내기 위해 즉 생존을 위해 열심히 찾는다. 그런데 찾지 않아도 옆에 당연히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든든할 것이다. 

나는 이런 존재들, 상황들에 화가 나고 마음이 아프며, 해결 방법을 찾고 싶은 사람이다. 그래서 외로운 존재를 위해 기여하는 삶을 살고 싶다. 

 

반응형